KBMA Are you going with KBMA?


About KBMA

‘Building Strong Brands’ 전 세계 모든 브랜드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개념이자 목표입니다.
브랜드 매니지먼트가 기업마다 중요한 경영상의 이슈로 부상하고 있으며,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체계적이며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관리하는 브랜드 경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관리, 경영의 꽃은 브랜드 중심 경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른 관리/경영체계와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브랜드 가치관리의 핵심인 브랜드 Equity를 강화하기 위하여, 기업의 모든 부문의 가치 활동을 브랜드 Identity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전사적 관리 경영 체계가 결국 브랜드 경영입니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는 대한민국 기업의 강력한 브랜드 구축과 브랜드에 대한 Plan → Do → See 의 단계별 관리 시스템의 개발 및 이를 통한 전체적인 관점에서의 통합적 관리를 통하여 장기적인 측면에서 관리와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브랜드자산을 구축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 창출에 기여하고자 2001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더불어 브랜드산업 육성정책을 설립하고 국내외 브랜드산업을 연구하여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대한민국 기업의 브랜드가 지속 발전 가능 하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인증 및 시상제도를 제정하여 국내 파워브랜드를 발굴∙격려하여 기업의 브랜드 신뢰도 및 가치를 향상하고, 컨퍼런스, 세미나 및 워크숍 등의 브랜드 문화사업 추진을 통해 브랜드 전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설립목적

  • 브랜드 관련 산학 공동 협력과 지식교류를 통하여 브랜드 가치창출
  • 브랜드 가치경영, 브랜드 인재양성, 브랜드학 연구를 실천함으로써 우리나라 산업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

KBMA 사업영역

그래프